[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] 온라인 판매를 위한 마케팅
컨텐츠 홍보 -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실습
1. 글쓰기 프레임 이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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ㅇ 홍보용 타게팅 블로그 vs 파워블로그, 선택!
- 효용성 : 방문자수 대비 수익률
- 인지도 : 브랜드를 노출
- 노출도 : 희망 타게팅 세부 키워드
<가능하면 타게팅 블로그로 성장!>
>타게팅블로그의 끝은 고객모집이 완료되면,
블로그 작업도 업무량이 내려갈수 있다!
- 글 구조 / 기간 / 성과에 주목 (보이는것에 현혹되지 말것)
타게팅 사례1) 폐기물 https://blog.naver.com/manmul_/221178809282
타게팅 사례2) 판촉물 https://blog.naver.com/dooroo87/221682853333
타게팅 사례3) 부동산 https://blog.naver.com/0505989/221691383813
타게팅 사례4) 행사용품 https://blog.naver.com/0505989/221558978728
타게팅 사례5) 가평 맛집 / 김포 맛집 (마이크로 블로거, 일명 잡블로거가 필요)
1. 글쓰기 프레임 이해
- 상품 소개글보다는, 스토리 첨가 (남성보다는 여성이 강세)
- 상품이미지와 함께, 사람이미지 믹스
- 냉철한 평가보다는 풍성한 칭찬!
칭찬도 기술이다! 평소에 꾸준히 칭찬을 주고받자!
"역에서 가까운 아파트는 역세권,
역에서 멀면 숲세권,
역과 역 애매하게 찡겨있을땐 더블역세권"
Q) 정말 맛없는 집은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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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글 프레임 기본 구조
[텍스트-이미지-텍스트-이미지-링크(카카오,홈페이지)-지도-동영상]
기본 1천자 이상, 최소 500자 [네이버 글자수 세기 바로가기]
- 사진 8장 이상 (사진 기반의 글쓰기)
[사진 먼저 얹고, 글 쓰기에 들어가자]
-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요소의 활용
2. 필수 프로그램 설치 및 활용
- 구글포토 http://photos.google.com
- 센드애니웨어 https://send-anywhere.com/
- 알씨 https://www.altools.co.kr/
알캡쳐 설치후,
1) Ctrl+Shift+C가 정상작동하는지 확인 : 화면캡쳐
2) Ctrl+Shift+S가 정상작동하는지 확인 : 스크롤캡쳐
3. 판매를 위한 필수 요소
1) 최종 종착지
- 지도 표기 / 전화 표기 / 홈페이지 외부 링크 / 카카오톡 연결 / 유튜브 시청
2) 상거래시 필수 표기
- 사업자 + 통신판매 신고증 (블로그상 표기)
4. 블로그 포스팅 실습 1
- 해당 교육기관, 관공서 공지사항, 커리큘럼
1) 관리 > 메뉴.글.동영상관리 > 블로그 > 카테고리 추가 > 카테고리명 생성
2) 글쓰기 이동
글감제공 http://www.gp.go.kr
3) 제목 : 세부키워드가 들어간 제목 생성
4) 본문 글쓰기 도와주는 툴
(1) 꾸미기 요소
* 큰 링크와 작은 링크의 차이점을 테스트해보자
(2) 글감 요소 (이미지 검색)
(3) 탐색기에서 이미지 드래그&드랍
(예제 사진)
(4) 스마트에디터 활용 [크기/자르기/모자이크/텍스트/스티커]
기능 보기) 텍스트-아트타이포를 활용하여 대표이미지 썸네일 제작
방법 1) 스마트에디터 - 아트타이포 활용
방법 2) 캔바 활용 : 썸네일 제작 https://www.canva.com/.
- 사이즈 : 750x750
(5) 부분 템플릿 활용
5. 블로그 포스팅 실습 2 (부분 템플릿 활용)
- 음식 후기
- 상품 리뷰
ㅇ 그리고, 가장 중요한 아웃소싱
ㅇ 일은 내가 할줄 아는것보다, 잘 나눠주는게 더욱 중요!
1. 생활 인력 아웃소싱 숨고 https://soomgo.com/
2. 업무 인력 아웃소싱 크몽 http://kmong.com
3. 자본 아웃소싱 와디즈 https://www.wadiz.kr
4. 오프라인 리뷰 아웃소싱 레뷰 https://www.revu.net/
5. 온라인 리뷰 아웃소싱 블로그원정대/택배의여왕
http://blogexpedition.com/ https://tqueens.net/
6. 테스트마켓 당근 https://www.daangn.com/
7. 세무 아웃소싱 세무통
https://www.semutong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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